넷마블은 지난 6월 14일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11개국에 레볼루션을 출시했다. 출시 첫날 대만, 홍콩,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최고매출 1위 달성했으며 출시 8일 만에 11개국 중 6개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2달이 가까워졌지만 다수 국가의 양대마켓에서 최고매출 최고순위를 유지하며 장기 흥행 조짐이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레볼루션의 아시아 성공은 사전등록 때부터 점쳐졌다고 넷마블은 강조했다. 사전등록은 시작 16일 만에 100만명을 돌파한 뒤 런칭 직전까지 300만명을 넘었다. 동남아시아, 동아시아 스마트폰 사용자가 국내 대비 높지 않은 상황에서 300만 돌파는 고무적이라는 전언이다.
레볼루션은 현재 일본에서도 사전등록자 수 100만명을 넘었다.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게임 사전등록자수가 50만~70만명 수준임을 고려했을 때 이례적인 반응이라고 넷바믈은 전했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아시아 이용자들이 언리얼엔진4로 개발된 레볼루션의 뛰어난 그래픽과 방대한 게임 콘텐츠에 높은 만족도를 보내고 있다”며 “일본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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