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온라인 마켓에서는 휴대성과 간편함을 갖추면서도 각자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이색 방한용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보온성과 함께 음악도 들을 수 있는 털귀마개 헤드셋,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온열 유모차 시트, 적은 저력으로 일정 공간의 온도를 높여주는 난방 테이블, 사무실에서도 사용가능한 발열 마우스 패드 등 보온성은 물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방한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방한용품 제품의 매출이 전주 동기간(10/5~8) 대비 120% 신장했다고 16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품목은 ‘스타킹’으로 ‘1주일 새’ 매출이 무려 4배가 뛰었으며, ‘핫팩’은 3배 증가했다. 특히 갑작스러운 추위를 대비하여 지난 11일부터 스타킹 등 고객 니즈가 많은 제품들을 계산대 인근에 전면 배치한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울 양말’, 따뜻한 ‘차’ 등 추위를 막을 수 있는 품목들도 인기를 끌었다.
또한 아직 겨울 전이기 때문에 살색 스타킹, 발열 나시티 등 티가 나지 않아 옷 맵시는 살리면서 몸을 따뜻하게 보온해주는 히든 패션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작년에는 흔들어 사용하는 손난로 등 간편히 사용하고 버릴 수 있는 일회용 제품이 인기를 끌었던 반면 근래엔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사용하는 손난로 인형, 오랜 시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발열 타이즈 등 재사용이 가능한 패션 제품군이 더 인기다. 이는 최근 난방비 인상을 의식해 보다 실용적으로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한 기능성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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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선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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