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미디어·IoT·플랫폼 사업부로 재편AI리서치센터 신설 등 R&D 기능도 강화
SK텔레콤은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7일 시행했다. 우선 SK텔레콤은 통신(MNO)과 미디어, 사물인터넷 및 데이터, 서비스플랫폼 등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했다. 각 사업분야가 독립적으로 성장하고 혁신과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조직개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MNO사업부장은 서성원 SK플래닛 사장이 맡고 미디어사업부장은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가 겸임한다. IoT/Data사업부장은 허일규 Data사업본부장이,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은 이상호 AI사업단장이 맡는다.
또 SK텔레콤은 MNO사업부 산하에 통합유통혁신단을 신설한다. 통합유통혁신단은 4개 사업부가 공유하는 판매-유통채널 인프라로 B2B와 B2C채널이 통합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체질개선을 추진한다.
조직간 공유/협업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MNO, 미디어, IoT/데이터, 서비스플랫폼의 각 사업부장들은 같은 공간에서 근무할 계획이며, 팀 단위 조직도 사업의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개편된다. 또, 목표 달성을 위해 자연스럽게 힘을 모으고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유연하게 조직과 인력이 구성, 운영된다.
SK텔레콤은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기술을 신속히 확보하기 위해 R&D 기능도 재편하기로 했다. AI 리서치 센터를 신설해 AI 등 성장 R&D 영역에서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고, CEO 직속으로 테크 인사이트 그룹을 신설해 새로운 사업 영역의 성장도 동시에 추진한다.
종합기술원은 ICT기술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4대 사업의 핵심 상품 및 사업에 대한 기술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은 획기적으로 기업 이미지를 바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재도약 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센터를 신설한다. 크리에이티브 센터는 브랜드/디자인 체계를 재정립하고 성장 전략과 연계해 기업 이미지를 혁신, 종합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해 나갈 계획이다.
CEI사업단은 오픈콜라보 센터로 명칭을 변경한다. 오픈콜라보 센터는 사회적 가치 창출은 물론 외부 스타트업·대학 등이 추진하는 변화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SK텔레콤의 혁신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고객중심경영실은 고객가치혁신실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날 SK텔레콤은 조직개편 외에 임원인사도 단행했다. 이번 임원인사를 통해 강종렬 ICT인프라센터장 등 5명이 승진했고 박종관 네트워크기술원장 등 12명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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