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블라디보스토크 현대호텔 인수 후 리뉴얼러시아 4개 도시 진출···전 세계 30개 호텔 운영
롯데호텔은 지난 4월 기존 ‘블라디보스토크 현대호텔’의 인수를 마무리 짓고 약 3개월 간의 리브랜딩을 통해 재개관한다.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 개관으로 롯데호텔은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마라에 이어 러시아 내 4개의 주요 도시에 호텔을 운영하게 되며 전 세계 30개의 호텔을 운영하는 글로벌 체인호텔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다.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유일한 5성급 호텔로 객실 153실, 레스토랑 3개, 연회장 4개,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세계 각국의 국빈과 최정상의 VIP를 위한 프레지덴셜 스위트를 포함해 로얄 스위트, 슈페리어 스위트, 코너 스위트 등 다양한 타입의 스위트 객실과 디럭스 객실,스탠다드 객실 등 총 8가지 타입의 객실이 준비돼 있다.
블라디보스토크의 대표적 한식당인 해금강에서는 캐쥬얼한 한식을 선보이고 2층에 위치한 카페 랑데뷰는 조식부터 만찬까지 가능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시즌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색다른 메뉴를 제공한다. 호텔 최상층인 12층에 위치한 스카이바 퍼시픽에서는 금각교와 어우러지는 블라디보스토크의 야경을 감상하며 와인과 위스키를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는 국제 행사부터 소규모 세미나, 미팅 및 유럽 스타일 웨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4개의 연회장을 완비했다. 특히 400명까지 이용 가능한 다이아몬드 홀은 2개의 중형 연회장으로 분리가 가능하다.
롯데호텔은 2010년 롯데호텔코스크바를 오픈하며 러시아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해에는 러시아 제2의 도시이자 유럽과 러시아를 잇는 관문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러시아 내 두 번째 롯데호텔을 개관했다. 앞으로도 러시아와의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새로운 호텔 건설과 추가적인 위탁 경영 호텔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는 “리브랜딩 오픈을 앞두고 블라디보스토크 전 직원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시그니처 서비스 교육을 진행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과 배려가 고객 감동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많은 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