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모바일웹’은 간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모바일웹’과 휴대폰본인인증으로 상품 가입·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뱅킹 ‘신한통(通)’을 결합한 서비스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계좌조회 ▲전세대출 한도조회 ▲입출금·적금 동시가입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프로야구 콘텐츠나 재테크와 같은 정보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URL 또는 QR코드로 소비자에게 금융상품 모바일 안내장을 전달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톡상담, 이메일상담 등 다양한 상담기능을 강화했다. 향후에는 톡상담 중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상품을 가입하는 프로세스와 챗봇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앱과의 긴밀한 연결을 통해 ‘신한 쏠’을 중심으로 소비자에게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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