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2℃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3℃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1℃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2℃

  • 울산 7℃

  • 창원 5℃

  • 부산 7℃

  • 제주 6℃

애경산업,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영업익 전년非 106%↑

애경산업,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영업익 전년非 106%↑

등록 2018.08.07 16:09

정혜인

  기자

공유

2Q 매출·당기순익 31%·119%씩 급증상반기 화장품 매출 비중 생활용품 넘어서

사진=애경산업 제공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그룹의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애경산업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43억원, 당기순이익은 162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보다 31%, 119% 증가햇다. 이는 모두 역대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

상반기 매출액은 3434억원, 영업이익 4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61%씩 늘었다. 상반기 당기순이익도 72% 성장한 335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에이지투웨니스(AGE 20’s)’, ‘루나(LUNA)’ 등 화장품 사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처음으로 생활용품 매출을 앞질렀다.

애경산업의 상반기 화장품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성장했다. 애경산업의 화장품 사업 매출 비중은 2015년 13%, 2016년 7%, 지난해 43%에서 올 1분기 48%로 상승한 데 이어 상반기 기준으로 52%까지 치솟으며 생활용품 비중을 넘어섰다.

애경산업의 영업이익률도 2015년 5.9%, 2016년과 지난해 7.9%에서 올 상반기 12.6%로 크게 상승했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 강화를 위해 상반기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FFLOW)’를 선보인 데 이어 올 하반기 더마 화장품 브랜드 등을 추가로 출시한다는 목표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