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신한카드, 계열사 직원 초청 빅데이터포럼 개최

신한카드, 계열사 직원 초청 빅데이터포럼 개최

등록 2018.10.21 11:48

장기영

  기자

공유

신한카드가 지난 19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개최한 ‘제2회 빅데이터 포럼’에 참석한 신한금융지주 계열사 직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신한카드신한카드가 지난 19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개최한 ‘제2회 빅데이터 포럼’에 참석한 신한금융지주 계열사 직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지난 19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 신한금융지주 계열사 직원들을 초청해 ‘제2회 빅데이터 포럼’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빅데이터 포럼은 전 계열사에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Data Driven Decision Making)’을 확산하는 신한금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사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사업본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신한은행, 신한생명, 신한금융투자, 신한캐피탈 등 계열사 빅데이터 담당자와 실무자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가맹점 위치정보 등을 활용한 초개인화 적용 전략 ▲그룹 시너지 협업 성공 사례 공유 ▲대외 컨설팅 사례 소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대학생 신(新)소비생활 분석 ▲인공지능(AI) 챗봇 소개 및 체험 등 6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포럼 참석자들은 빅데이터 활용 사례에 대한 강연을 듣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과 과제를 공유했다.

특히 실무에서 적극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각 계열사의 현업 부서와 빅데이터센터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신한카드를 중심으로 신한금융 전 계열사의 빅데이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했다”며 “각 계열사 직원들의 빅데이터 활용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