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S는 전 세계 6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로 올해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함께 총 400평 규모로 참가해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셰프컬렉션’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특히 신규로 선보이는 ‘투스칸 스테인리스’ 주방 가전 패키지는 일반적인 스테인리스 소재와 달리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색감을 살려 차별화했다.
투스칸 스테인리스는 미국 밀레니얼 세대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자연과 흙이 지닌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으며, 브라운 계열 색상을 가미하고 반무광으로 처리해 메탈 소재가 주는 차가운 느낌을 덜어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와 인공지능 스피커 ‘갤럭시 홈’을 중심으로 주방·거실·자녀방 등으로 꾸며진 ‘커넥티드 리빙존’을 마련한다.
관람객들은 이 공간에서 인공지능 플랫폼 ‘뉴 빅스비’를 통해 연결성과 편리성이 한층 강화된 홈 IoT를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드레스룸과 세탁실 등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존’을 꾸미고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비롯해 세탁기·건조기 신모델 등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도 대거 소개한다.
한편 데이코는 주방이 엔터테인먼트와 사교 활동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감안해 3가지 콘셉트의 전시존을 운영한다. ▲가족들과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꾸민 ‘팜투테이블 존’ ▲격식 있는 디너 파티를 표현한 ‘구르망 존’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바 콘셉트의 ‘스피크이지&시크릿 룸’ 등이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은 “인공지능과 IoT 기술이 대중화되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빌트인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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