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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미디어렙 ‘인크로스’ 지분 34.6% 인수

SKT, 디지털 미디어렙 ‘인크로스’ 지분 34.6% 인수

등록 2019.04.11 13:49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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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 최대주주 지위 확보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강화

SKT가 디지털 광고 전문 업체인 인크로스 지분 34.6%를 인수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11일 SKT는 NHN 보유 인크로스 지분 전량(34.6%)를 주당 1만9200원, 총 535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크로스는 국내 최초 동영상 매체를 묶어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애드 네트워크 ‘다윈(Dawin)’을 개발한 디지털 광고업체로 지난해 2259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했다. 매출은 358억원, 영업이익은 111억원으로 집계됐다.

SKT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빠르게 변화·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시장 트렌드에 대응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크로스의 디지털 미디어랩 경쟁력에 SKT가 보유한 머신러닝 역량과 고도화된 타겟팅 기술력을 접목하고 티맵·T전화 등 경쟁력 있는 매체 등을 활용해 인크로스를 글로벌 사업자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장홍성 SK텔레콤 IoT/Data 사업단장은 “SK텔레콤의 기술력과 인크로스가 보유한 광고사업 역량을 결합해 광고주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동반자로 성장하고, 향후 글로벌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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