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맵은 지난 1일 공식 런칭한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 상생 플랫폼 IBK박스(BOX, Business Operation eXcellence) 부동산 공식 협력사로 선정돼 기존 실거래가 플랫폼 밸류맵을 산업용 부동산에 맞게 업그레이드 한 ‘밸류맵 기업부동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밸류맵 기업부동산은 IBK BOX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 토지·건물·공장의 실거래가 가격정보, IBK협력 중개사들이 제공하는 실매물 정보 및 스마트 매물 매칭 서비스, IBK 대출 연계 서비스, 온라인 대출 상담서비스, 전국 산업단지 현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원스톱으로 인근 부동산의 거래 가격 및 정보와, 최신 매물정보, 매물매칭, 대출 상담, 대출 실행까지 중소기업에 완결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정영규 밸류맵 CTO는 “기업부동산 서비스는 기존 원룸이나 아파트 등으로 대표되는 주거용 부동산에 편향된 부동산 매물 플랫폼의 영역을 산업용 부동산으로 확대함으로써 부동산 시장의 고도화 및 불균형 해소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며 “더불어 갈수록 어려워지는 중소기업 경영환경에서 좀 더 빠르고 정확한 산업용 부동산 매입 프로세스를 제공해 기업 경영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