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패스트백 N·i30 N’ ‘스포츠카상’ 연속 수상고성능 브랜드 ‘N’의 시작 알린 첫 모델로 호평유럽서 올해 1~10월 합산 1만대 이상 판매 인기
13일 현대차에 따르면 i30 패스트백 N은 최근 독일 내 최고의 스포츠카를 가리는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 2019에서 준중형 및 소형 자동차 부문(Small &Compact Cars Category) 수입차(Import) 정상에 올랐다.
i30 패스트백 N은 i30 N, 벨로스터 N을 잇는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의 세 번째 모델로 지난해 2018 파리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차급 최초의 패스트백 스타일 고성능 모델로 i30 N 대비 120mm 늘어난 전장과 28mm 낮은 전고를 통해 날렵한 인상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i30 패스트백 N의 수상으로 2년 연속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에 선정되며 고성능 브랜드 N의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해에는 i30 N이 같은 부문에서 올해의 스포츠카로 선정됐다.
현대차 N 브랜드의 시작을 알렸던 i30 N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i30 N은 지난달 또다른 독일 자동차 전문지인 슈포트 아우토(Sport Auto)가 주최한 슈포트 아우토 어워드(Sport Auto Award) 2019에서 3만5000유로 이하 준중형차 부문(Compact Cars for up to €35,000) 수입차(Import) 1위에 선정됐다.
현대차가 슈포트 아우토 어워드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i30 N은 총 275개 차종이 맞붙은 경쟁에서 독자 투표 결과 해당 부문 정상에 올랐다.
i30 N과 i30 패스트백 N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사랑은 판매량 증가로도 확인된다. 두 모델은 유럽 시장에서 지난 1~10월 합산 1만470대가 판매되며, 지난해 유럽 시장 연간 판매량인 6923대를 훌쩍 뛰어넘었다.
i30 N과 i30 패스트백 N의 인기 요소 중 하나는 강력한 동력 성능이다. 두 차량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이 구현하는 최고출력 250마력(기본 모델), 275마력(퍼포먼스 모델)의 힘을 발휘한다.
아울러 i30 N과 i30 패스트백 N은 노멀, 스포츠, 에코, N 주행모드뿐만 아니라 N 커스텀 모드를 통해 상황과 운전자성향에 따라 원하는 주행 세팅을 조합할 수 있다.
운전자는 이를 이용해 일상 운전부터 고성능 주행까지 자유롭게 달리며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또 다른 N모델인 벨로스터 N은 지난달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로드 앤 트랙(Road &Track)이 뽑은 ‘2020 올해의 퍼포먼스카’(2020 Performance Ca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벨로스터 N은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다른 고성능 경쟁모델을 제치고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독자들이 직접 투표한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와 슈포트 아우토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등 고성능 브랜드 ‘N’에 대한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어 뜻깊다”며 “현대차 N의 우수한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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