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강조했다.
차 부회장은 “지난해는 녹록지 않은 대내외 사업환경에서도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전 사업부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는 등 모든 사업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뤘다”며 130년 전통의 Avon 사업을 성공적으로 인수해 미주 시장 진출의 교두보도 확보했다”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차석용 부회장은 △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 전 Value chain의 글로벌 최고 경쟁력 확보 △ 정의롭고 역동적인 기업문화 구축을 2020년 중점 추진사항으로 제시했다.
차 부회장은 “진정한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기존 글로벌 사업 전개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미주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가속화 해야한다”며 “세계적 명품 브랜드 육성을 위한 화장품 사업 경쟁력 강화와 생활용품 통합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음료 브랜드 시장 우위 점령 등 미래 사업 역량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차 부회장은 최근 인기 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대사를 인용해 LG생활건강 임직원의 공로에 감사함을 전했다.
그는 “동백꽃 필 무렵에는 ‘사람이 사람에게 기적이 될 수 있을까?’라는 대사가 나온다”면서 “회사의 역사는 LG생활건강 가족들이 하루하루 쌓아올린 작은 차이가 모여 이룬 기적이며, 우리 모두가 기적의 주인공들입니다”라며 신년사를 끝맺었다.
뉴스웨이 변상이 기자
bse100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