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경쟁 모델보다 소재·첨단기능↑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정체성 강화다이아몬드 DS 엠블럼 활용 실내포칼사 DS用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
‘DS 3 크로스백’은 엔트리급인 B 세그먼트임에도 불구하고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고급소재와 첨단기능을 갖춰 젊은층 뿐만 아니라 많은 여성 고객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최근 1억원이 넘는 일부 수입자동차 브랜드에서 하위 트림에도 기본 적용되는 옵션을 넣지 않은 프리미엄 모델을 판매하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프렌치 프리미엄 자동차’를 추구하는 DS는 어떤 크기의 차를 선택하든 DS를 선택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동일한 프리미엄 경험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브랜드의 철학을 강조한다.
제원상 DS 3 크로스백은 엔트리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자사의 플래그십인 DS 7 크로스백과 동일한 수준의 첨단 사양과 고급소재, 장인의 마감 등을 적용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는 유럽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상위 트림 2종인 ‘쏘시크 테크팩 트림’과 ‘그랜드 시크 트림’만을 들여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DS 3 크로스백의 프리미엄을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은 단연 인테리어다. 다이아몬드 모양의 DS 엠블럼을 활용한 감각적인 실내는 대시보드와 시트의 펄 스티치, 워치스트랩 패턴으로 마감한 나파가죽시트, 끌루드파리 기요셰 장식의 크롬 등 프랑스 명품에서 영감을 얻은 디테일이 어우러져 우아하다.
유럽향 모델의 경우 엘레강스, 프레스티지, 바스티유 등 다양한 실내 테마를 선택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프렌치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리볼리 인스퍼레이션’과 ‘오페라 인스퍼레이션’, 두 가지 실내 테마를 제공한다.
리볼리 인스퍼레이션은 페블그레이 룩셈부르크 패브릭과 나파가죽을 사용한 시트, 대시보드 및 도어 패널에 다이아몬드 스티치를 더해 파리의 럭셔리함과 우아함을 표현했으며, 오페라 인스퍼레이션은 워치스트랩 패턴의 최고급 나파가죽시트, 펄 스티치 마감으로 가르니에 오페라 하우스의 위엄을 표현했다.
주로 상위 모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청각적 요소까지 반영했다. PSA 그룹의 새로운 플랫폼 CMP를 기반으로 고밀도 폼시트, 두꺼운 도어, 공기배출부의 위치, 차음 유리 등을 통해 정숙성(NVH)을 높였다.
또 프랑스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음향기업 포칼(FOCAL)이 DS용으로 개발한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과 세심하게 배치된 12개의 스피커는 뛰어난 몰입감의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전 트림에 동일하게 적용된 동급 최고 수준의 15가지 첨단 안전사양이다. ‘소비자의 안전은 세그먼트에 상관없이 동등하게 중요하다’는 브랜드의 철학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매트릭스 빔이라는 DS의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DS 매트릭스 LED 비전 은 3개의 LED 모듈과 15개의 독립적인 LED 모듈이 윈드스크린 상단의 카메라가 감지하는 주행조건과 도로상황에 따라 밝기와 각도를 조절해 항상 밝은 시야를 제공해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
스톱앤고를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위치보조(LPA)가 결합된 레벨2 자율주행기술인 DS 드라이브 어시스트, 첨단 레이다를 사용해 낮과 밤에 상관없이 차량을 비롯해 자전거와 사람까지 인식하는 3세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도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이와 함께, 8개의 에어백과 능동형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보조, 교통 표지판 인식 및 표시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해 유로앤캡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 보호 부문 각각 96%, 86%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모든 트림이 7인치 풀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 스마트폰 무선충전은 물론이고, 운전석 마사지기능 등의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했다. 그랜드시크 트림에는 헤드업디스플레이(HUD)와 포칼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 18인치 휠이 적용됐다.
DS오토모빌 곤계자는 “DS 3 크로스백을 출시하면서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스타일과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자신의 스타일과 개성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이를 위해 가치소비를 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며 “DS가 국내 브랜드 출범 1주년을 앞 둔 지금, DS 3 크로스백과 함께 국내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프렌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