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연합뉴스는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를 인용해 2015년부터 5년간 국내 500대 기업의 M&A 현황을 조사한 결과, 패션업계에서는 LF(10건)가 화장품 업계에서는 LG생활건강(13건)가 가장 많은 건수의 M&A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06년 LG상사에서 계열 분리한 LG패션이 전신인 LF는 2014년 미래생활문화기업을 뜻하는 ‘라이프 인 퓨처(Life in Future·LF)’로 사명을 바꾸면서 본격적으로 다양한 사업 진출에 나섰다.
M&A 대상은 음식 및 음료(F&B), 방송, 온라인유통, 보육서비스, 화장품, 금융·부동산, 귀금속 등 패션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종에 집중됐다.
구체적으로는 2015년 동아TV와 온라인 기업 트라이씨클, 2016년 주류유통업체 인덜지, 2017년 식자재 유통업체 모노링크와 인력공급업체 글로벌휴먼스, 지난해엔 금융·부동산업체 코람코자산신탁과 귀금속제조업체 이에르로르코리아 등이다.
LG생활건강은 주업인 화장품과 생활용품 기업을 대상으로 M&A에 집중했다. 이를 업계에서는 ‘M&A 귀재’로 불리는 차석용 부회장의 판단이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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