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SK텔레콤의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공개된 11번가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517억원, 영업손실 36억원을 기록했다.
이로써 11번가는 2019년 연간 기준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이는 전년보다 손익이 약 692억원 개선된 수치다.
11번가는 2018년 9월 SK텔레콤의 자회사 SK플래닛에서 분리돼 신설법인으로 출발했다. 2018년에는 영업손실 678억원을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1∼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4분기에는 ‘십일절’ 등 연말 성수기 프로모션 진행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손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1억원 개선됐다.
11번가는 지난해 지속적인 비효율 사업축소와 수익성 개선에 성공한 데 이어 올해 검색기능 강화, 고객 참여기반의 커머스 서비스 본격 출시 등 ‘커머스 포털’ 전략을 통해 고객 트래픽을 높이고 다양한 대형 제휴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외형적인 성장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약속했던 11번가 새 출발 원년의 흑자전환을 끊임없는 노력 끝에 달성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커머스 포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면서 2020년 또 한번 성장하는 11번가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11번가의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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