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매출 감소 영향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4.7% 감소한 3593억1403만3000원이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338억원, 1412억원이다. 당기순이익은 542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4%, 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20% 하락했다.
연간 매출액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3194억 원, 북미/유럽 926억원, 일본 566억원, 대만 351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975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88억원, 리니지 1741억원, 리니지2 936억원, 아이온 460억원, 블레이드&소울 839억원, 길드워2 587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 리니지2도 하반기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대비 46%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는 지난해 11월 리니지2M에 이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와 블레이드&소울 2 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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