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미아와 삼성전자의 협업은 글로벌 가전 브랜드와 신세계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함께 프리미엄 생활 공간을 제안함과 동시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스토어 모델을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해 8월 경남 창원에 첫 복합 매장을 오픈한 바 있는 까사미아와 삼성디지털프라자는 가전과 가구를 함께 전시·판매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에 대한 고객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두 브랜드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협업을 추진, 13일 부산 부산진구에 삼성디지털프라자와의 두 번째 협업 매장을 연다.
‘까사미아X삼성디지털프라자부산본점’은 까사미아 가구와 삼성전자 가전 상품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약 727㎡ (220평, 1층) 규모의 쇼룸형 스토어로 운영된다. 특히 각 주거 공간에 어울리는 두 브랜드의 제품을 함께 배치해 실제 생활 공간처럼 전시한 것이 특징이다. 신혼부부부터 4인 이상 가족, 거실은 물론 주방과 침실, 아이방까지 가족 생애주기별·공간별로 큐레이션해 차별화된 쇼핑 편의성과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편 까사미아는 올해 디지털프라자부산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삼성전자와 협업한 프리미엄 복합 스토어를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두 브랜드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리빙 공간의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의 쇼핑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어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까사미아는 디지털프라자부산본점 오픈을 기념해 3월 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신규점 오픈을 축하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100% 당첨되는 사은 이벤트를 비롯해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삼성가전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매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SNS에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까사미아 관계자는 “집 꾸미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집안 인테리어 시 취향을 반영한 가구와 가전의 조화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두 브랜드 간 협업의 시너지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가구와 가전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리빙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변상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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