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관리 활동은 지반이 내려앉아 붕괴 위험이 있는 건물의 옥내 배전설비나 인입선 등의 손상 여부를 집중 점검해 감전, 화재와 같은 전기재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추진된다.
공사는 자체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하며 전통시장, 병원, 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2만 7여곳의 전기재해 취약요소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해빙기 기간 중 전기설비 이상으로 인한 정전사고와 화재사고 등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본사를 비롯한 전국 60개 사업소에서 24시간 상황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해빙기 전기시설 안전과 관련한 각종 문의와 신고는 ‘전기안전 콜센터(1588-7500)’를 이용하면 안내와 긴급 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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