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2℃

  • 백령 7℃

  • 춘천 2℃

  • 강릉 5℃

  • 청주 2℃

  • 수원 4℃

  • 안동 2℃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2℃

  • 전주 2℃

  • 광주 3℃

  • 목포 6℃

  • 여수 8℃

  • 대구 4℃

  • 울산 9℃

  • 창원 7℃

  • 부산 9℃

  • 제주 11℃

카카오, 톡보드·언택트 효과 ‘톡톡’···2Q 사상최대 실적 경신

카카오, 톡보드·언택트 효과 ‘톡톡’···2Q 사상최대 실적 경신

등록 2020.08.06 09:13

이어진

  기자

공유

2Q 연결 영업익 977억원···전년比 141.7%↑코로나19에 포털매출만 감소, 전분야 고른 성장

사진=카카오 제공.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141.7% 폭증했다. 코로나19 영향에 포털 매출은 감소했지만 카카오톡 광고상품인 톡보드, 모빌리티, 콘텐츠 등의 매출 성장이 사상최대 실적 경신에 영향을 미쳤다.

카카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9528억원, 영업이익 978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141.7%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452억원으로 전년대비 368.6% 폭증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카카오의 올해 2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51% 증가한 4927억원을 기록했다.

톡비즈 매출은 톡보드와 커머스 매출 성장에 전년대비 79% 증가한 2484억원을 달성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코로나19 영향이 장기화되면서 전년대비 14% 감소한 1175억원을 기록했다. 신사업 부문 매출은 모빌리티 신규 매출원 확대 및 페이 결제, 금융서비스 확대로 전년대비 149% 증가한 1268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13% 증가한 4602억원을 기록했다. 유료 콘텐츠 매출은 카카오재팬의 글로벌 거래액 증가와 카카오페이지의 지적재산권 사업 가치 확대에 힘입어 전년대비 46% 증가한 1190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재팬 픽코마의 거래액은 전년대비 2.5배 성장하며 세계 최대 콘텐츠 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달빛조각사 등 모바일 게임의 성장으로 전년대비 9% 증가했다. 뮤직 콘텐츠 매출은 전년대비 4% 증가한 1510억원을 달성했다. 지적재산권 비즈니스 기타 매출은 전년대비 1% 증가한 827억원이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