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총 31만2990대 판매, 전년比 14.2%↓국내 총 5만4590대 판매, 전년比 3.2%↑해외 전년比 17.1%↓···각 지역별 대응책 마련
현대차 지난 8월 실적에 대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한편, 판매 정상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8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한 5만 4,590대를 판매했다.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216대 포함)가 1만235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주도했다.
이어 아반떼 5792대,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544대, LF 모델 1447대 포함) 4595대 등 총 2만1047대가 판매됐다.
RV는 싼타페 6224대, 팰리세이드 4433대, 투싼 1664대 등 총 1만5599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9069대 판매를 기록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1813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4100대 팔리며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GV80 1810대, G90 704대, G70 448대 판매되는 등 총 7062대가 팔렸다.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7.1% 감소한 25만8400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위축에 따른 해외 공장 생산 감소 등의 영향으로 줄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악화로 하반기 불확실성이 커졌지만 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각 지역별 대응책을 마련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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