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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전자, 팬데믹 위기 속 지난해 영업익 2배 증가

위니아딤채·전자, 팬데믹 위기 속 지난해 영업익 2배 증가

등록 2021.03.26 15:52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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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매출 증가로 영업익 497억원 기록위니아전자, 글로벌 유통망 확대로 4년만에 영업흑자 전환

위니아딤채·전자, 팬데믹 위기 속 지난해 영업익 2배 증가 기사의 사진

대유위니아그룹(회장 박영우)의 가전계열사인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가 글로벌 팬데믹 위기 속에도 지난해 전년 대비 2배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는 지난해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 8756억원, 영업이익 497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2019년보다 17% 늘었고, 영업이익은 141%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경기가 침체됐지만 대표제품인 김치냉장고 ‘딤채’가 실적 향상을 견인했다.

위니아딤채 측은 “25년간 김치냉장고 시장의 1등 브랜드를 누려온 품질력에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정책으로 딤채 판매가 증가했다”며 “이익률이 좋은 스탠드 모델의 판매비중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도 좋아졌다”고 분석했다.

인수 이전 적자기업이었던 위니아전자(대표 안병덕)는 인수 3년만에 영업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0년 매출은 9917억원이며, 영업이익은 26억원으로 전년도 45억원 적자에서 171% 증가했다. 이는 2016년 이후 4년만에 흑자 전환이다.

글로벌 시장이 무대인 위니아전자는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한 침체로 전년 대비 매출이 22% 감소했지만 매출 구조 효율화와 내부 구조조정 작업을 완료하며 영업 흑자로 돌아섰다. 특히, 해외 매출 주요 지역인 멕시코와 북미시장에서 유통채널 확대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 결과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흑자 전환에 크게 기여했다.

한편 올해 위니아딤채는 품질 고급화를 선언하고 R&D 투자와 디자인 개발에 집중한다. 또한, 제품 다각화를 통해 종합가전 브랜드로서의 라인업을 완성하고 제품 간 유기적 시너지를 키울 방침이다.

위니아전자는 북미시장 수요가 크게 회복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멕시코 공장 증설을 통해 미국 등 북미시장 물랑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신규 거래선을 확대하고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2021년 매출액 1조5000억원, 영업이익 8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2020년은 불안한 소비 심리와 경직된 시장에 맞선 한 해였지만 가전 계열사인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가 시너지가 발현된 해이기도 했다”며 “올해는 대한민국 종합 가전 3사로의 입지를 굳히고 글로벌 가전 브랜드로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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