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 중 바로 본인인증 거쳐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는 본인인증 과정에서 자동응답시스템(ARS) 비밀번호를 사전에 발급받지 못했거나 분실한 경우 고객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했다. 실제 콜센터를 통한 신용대출 상담 고객 가운데 고객센터를 찾은 고객의 비율은 36% 수준이었다.
서비스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3대 통신사 가입자라면 누구나 유효기간 3년의 패스 인증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그동안 콜센터 이용에 익숙하지만 모바일을 통한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겪었던 금융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금융권 전반의 급속한 디지털화에 발맞춰 콜센터에서 모바일 본인인증 수단을 도입함으로써 비대면채널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jk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