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월 출시된 누구 케어콜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누구’가 전화를 통해 자가격리, 능동감시 대상자의 발열 및 체온, 기침, 목아픔 등 코로나19 관련 증상 발현 여부를 체크하는 시스템이다.
누구 케어콜은 출시 이후 꾸준히 협약 지자체를 늘려 해당 기간 동안 약 27만명의 코로나19 자가격리 및 능동감시자를 대상으로 약 3만3000시간의 통화기록을 달성했다.
현재 SKT는 서울시 25개 구를 비롯해 총 53개 기관과 함께 누구 케어콜을 서비스 중이며, 이를 통해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의 자가격리 및 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업무를 약 85% 경감시켰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장은 “누구 케어콜이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 사회에 중요한 ESG 가치를 창출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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