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간접·서비스 각각 금상···창의개선 분야 동상
올해 DB손해보험은 사무간접과 서비스 분야에서 각각 최고상인 금상, 창의개선 분야에선 동상을 수상했다.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고 불리는 이번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산업현장의 품질혁신과 개선을 도모하는 취지로 매년 열린다. 품질분임조는 산업현장에서 기업별로 직원들이 혁신활동을 전개하는 소그룹이다.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발된 288개팀 2600여명의 분임원이 경쟁했다.
DB손해보험 사무간접 분야 '스마트-UBI(SmarT-UBI)팀'은 2017년 금상 수상에 이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자동차 블랙박스 심사 및 점검 업무에 AI를 적용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서비스 분야에 참여한 긴급출동접수 '셀프업팀'도 2회 연속 금상을 수상했고 올해는 교통사고 발생 운전자의 동의프로세스에 ARS를 결합한 서비스로 매월 약 2만8000건의 업무를 자동화하는 성과를 냈다.
동상을 수상한 창의개선 분야의 '표준합의혁신팀'은 장기보험 사고조사에 머신러닝을 적용하는 업무 모델을 제시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직원들의 자발적인 소규모 혁신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김정남 대표 취임 이후 전사적인 서비스품질 혁신활동을 체계적으로 전개한 결과 2015년 금융업계 최초 국가품질대상 수상, 2016년 보험업계 최초 국가품질명장 배출, 2017년 보험업계 최초 품질분임조 금상 수상, 2021년 품질분임조 전국대회 5년 연속 수상 등 금융서비스분야 품질경영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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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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