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식콘서트는 최근 한국 경제의 새로운 주류로 떠오르며 다방면으로 투자 영역을 넓히고 있는 2030세대(MZ세대)를 위해 지금 주식 투자에 나서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올바른 주식 투자 방법과 전략, 주식 투자를 통한 노후자금 대비법 등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종현 뉴스웨이 대표의 개회사로 문을 연다.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된 포럼에는 박병창 교보증권 영업부 부장, 김세환 KB증권 리서치센터 팀장, 김현용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 여경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마케팅팀 선임매니저가 세션별 연사로 각각 나선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박병창 교보증권 부장이 ‘내 취향이 미래 비즈니스···밀레니얼과 Z세대 주식’이라는 주제로 MZ세대가 주식 투자에 나서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MZ세대가 눈여겨 볼만한 국내증시의 주요 사항을 분석·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김세환 KB증권 팀장이 ‘글로벌 증시 새로운 큰손···미국 MZ가 투자하는 기업은’이라는 주제로 미국 경제의 신주류로 평가되는 현지의 MZ세대가 최근 어떤 종목을 투자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서학개미가 되고픈 MZ세대를 위해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이 ‘MZ 놀이터, 메타버스와 투자’라는 주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대세가 된 가상공간 ‘메타버스’의 모든 것을 분석하고 관련 투자에 대한 전략을 설명할 계획이다.
끝으로 네 번째 세션에서는 여경진 미래에셋자산운용 선임매니저가 ‘코인으로 노후 대비 못해···ETF로 준비하는 퇴직연금’이라는 주제로 노후자금의 효과적 마련을 위해 상장지수펀드(ETF)나 타깃데이트펀드(TDF)를 통한 연금 투자 방법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비대면 형태로 진행되는 주식콘서트는 유튜브 채널 ‘뉴스웨이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 인원을 20명 이하로 축소하고 방역 수칙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 일시 : 2021년 11월 24일(수) 오후 1:30~5:30
▶ 장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가넷 회의실
▶ 주제 : MZ세대와 주식투자
▶ 주최·주관 : 뉴스웨이·블록스트리트·앤츠코인넷
▶ 후원 :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 한국예탁결제원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ndrew.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