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LG전자, ‘CES 2022’ 가상 체험공간·온라인 전시관 운영

LG전자, ‘CES 2022’ 가상 체험공간·온라인 전시관 운영

등록 2021.11.30 10:00

장기영

  기자

공유

LG트윈타워.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LG트윈타워.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LG전자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2’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LG전자는 CES가 진행되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한다.

행사장을 직접 찾은 관람객은 부스 곳곳에 설치된 ‘뷰 포인트(View Point)’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해 LG전자의 TV와 냉장고 등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행사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CES 2021’에서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전시관을 준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전자는 2년만에 오프라인 행사가 재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기술 선도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ES 담당 카렌 추프카(Karen Chupka) 부사장은 “오랜 기간 혁신을 이끌어 온 LG전자의 CES 참가가 기대된다”며 “전시회가 열리는 동안 오프라인 관람객은 물론, 온라인으로 관람하는 고객들도 획기적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정석 전무는 “이전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전시를 준비했다”며 “이번 CES에서 전 세계 관람객들이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마음껏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