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홀딩스 대표 출신 전문경영인체질개선 통한 내실경영 강화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4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병묵 대표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고 7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는 지난 2017년부터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화장품·제약·건기식 등 전 계열사의 동반성장을 이끌어낸 전문 경영인이다. 최근 급성장하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탄탄한 내실경영을 통해 콜마비앤에이치의 재도약을 이끌기 위해 공동대표에 선임됐다.
김 대표는 삼성엔지니어링 CFO(최고재무책임자) 출신으로 탁월한 재무적 역량으로 회사의 고성장을 뒷받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16년 한국콜마에 합류했으며 기획관리부문장과 인사지원본부 부사장을 지내는 등 재무·기획·인사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치며 총괄한 경영통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올해 사업 전반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질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 생산성 향상 등 경영 내실을 다지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경쟁력 확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개별인정형원료 개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집중한다. 국내 1등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김병묵 대표는 "올해 기업 재정비의 원년으로 삼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 대표 건기식 기업으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