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티스테이션도 14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2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인지, 보조인지, 비보조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전반적으로 큰 폭의 격차를 보이며 우위를 점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전문점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올해로 24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평가제도다.
뉴스웨이 이승연 기자
ls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