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12일 공개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자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로, 올해 조사대상 공공기관은 245곳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부동산원 등 4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등 9개 기관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독립기념관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등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꼽혔다.
한국가스공사와 강원랜드 등 96곳은 '보통' 기관으로 선정됐다.
'미흡' 등급을 받은 기관은 SR과 한국공항공사, 도로공사, 마사회, 석유공사, 한국전력, 철도공사, LH 등 104곳이다.
정부는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2021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하고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알리오)에 공시할 방침이다.
미흡 기관은 대국민 서비스 개선 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고 분기별 이행실적을 점검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주혜린 기자
joojoosk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