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파행' 한덕수 총리 후보자 청문회···여야, 다음달 2·3일 개최 합의

'파행' 한덕수 총리 후보자 청문회···여야, 다음달 2·3일 개최 합의

등록 2022.04.26 13:44

조현정

  기자

공유

청문회 일정 변경···결국 기한 넘겨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지난 25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주호영 위원장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지난 25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주호영 위원장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틀째 파행을 거듭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가 오는 2~3일 다시 개최된다. 26일까지인 청문 기한을 넘기면서 여야가 일정 변경에 합의한 것이다.

국회 인사청문회특별위원회 강병원 더불어민주당·성일종 국민의힘 간사는 이날 한 후보자 청문회 일정 변경에 이같이 합의했다. 인사청문특위는 27일 전체 회의를 열고 청문회 실시 계획서 변경의 건을 의결할 방침이다.

한 후보자의 청문회는 지난 25일부터 이날까지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민주당과 정의당은 한 후보자의 자료 제출 부족을 이유로 불참했다. 이날 오전 10시 개의된 한 후보자 청문회도 30분 만에 파행으로 끝났다.

인사청문회법상 7일 인사 청문 요청서가 제출된 한 후보자는 이날 청문회를 마쳐야 했지만, 여야가 날짜를 다시 조율하면서 이 법은 지켜지지 않게 됐다. 이에 따라 청문회가 일주일 뒤로 밀리면서 국회 인준 작업도 미뤄질 전망이다.

뉴스웨이 조현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