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 웹에서 상품가입 가능한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수신상품 8종, 외환·카드 등 신규 가능 상품을 추가했다. 또 소비자가 중간에 서비스를 종료해도 다시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임시저장, 이어가기와 모바일 번호표 발권 등 기능을 더했다. 현재 KB모바일브랜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는 수신, 가계대출, 카드 신규 등 총 103종이다.
이와 함께 국민은행은 KB미리작성서비스와 관련해서도 UI·UX를 개선하고 이용대상을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하며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영업점 방문 시 대기시간 동안 서류작성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체감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게임기능'을 신설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더욱 편리해진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비대면 채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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