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마켓 평점, 10위권 안정적 유지···상승세 기대
크로니클은 8년 넘게 전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크로니클은 상황과 상대에 따라 소환수를 어떻게 육성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하는지가 플레이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특정 소환수가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시스템을 벗어나, 쉽게 획득 가능한 낮은 성급의 소환수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게임 분석과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양한 전략 실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차별성은 크로니클의 많은 유저들이 호평하는 요소로, 8년간 지속된 서머너즈 워 글로벌 흥행을 이끌었다.
이러한 특성을 그대로 적용한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인 '서머너즈 워'의 흥행 행보를 따라가고 있어 주목된다. 서머너즈워는 2014년 출시 당시 한국 구글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11위를 기록하며 10위권 순위 안팎에 안정적으로 순항했으며, 해외 진출을 시작한 6월부터 수직상승 곡선을 그리며 본격적인 글로벌 파괴력을 선보였다.
미국, 일본 등 웨스턴, 아시아 구분 없이 전 세계에 걸쳐 마켓 상위권에 랭크 됐으며, 7월 한국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 매출이 반등하며 8위로 역주행 했다.
'크로니클' 또한 국내 출시 초반 전략성을 내세운 독특한 게임성이 호평 받으며 안정적으로 순항 중이다. 국내 출시 열흘째인 26일 현재까지 구글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9위, 애플앱스토어 5위 등 상위권을 기록하고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모두 4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며 해외 서비스를 앞두고 탄탄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크로니클은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 노하우와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는 11월 중 해외로 영역을 확장한다. 서머너즈 워가 국내에서 게임성을 인정 받고 8년 이상 끊임없이 기록을 경신하며 전 세계에서 흥행 중인 만큼, '크로니클' 또한 IP의 성공 DNA를 이어 받아 향후 세계에서 장기 흥행하는 컴투스의 또 다른 핵심 타이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tyba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