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는 24일 '2022년 3분기 모바일게임 결산'(안드로이드+iOS)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기간 국내 모바일게임 유저들이 지출한 금액은 주당 평균 9620만 달러(약 1374억원)다. 전년 동기보다는 소폭 감소했으나,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3분기와 대비해선 20%가량 늘었다.
data.ai 관계자는 "지난 팬데믹 기간 동안의 비약적인 상승 이후, 안정적인 시장 성장 추세를 맞춰 찾아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면서 "장기간 지속되는 팬데믹 속에서 게임 앱 시장은 여전히 안정적인 성장과 높은 소비자 지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는 전 세계 추세와 유사하다. 전 세계 유저들의 주당 평균 지출은 15억 달러(약 2조2000억원)로 1년 전(17억 달러) 대비 적으나 2019년과 비교하면 25% 증가했다.
특히 한국은 구글 플레이 게임 앱 소비자 지출 부문에서 미국, 일본과 함께 기여도가 가장 높았다. 이런 높은 지출은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히트2'(HIT2)가 견인했다. data.ai에 따르면, 이 게임은 3390만 달러(약 48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뉴스웨이 임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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