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직개편은 사명변경 및 사옥이전을 계기로 보다 강화된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먼저 신한펀드파트너스는 분산됐던 대고객 소통창구를 단일화 하고자 '고객솔루션센터'를 CEO 직속으로 설치하고 수기운용지시 자동화 등 효율성 증진을 위한 '효율화추진부'를 신설했다.
고객솔루션센터에는 고객사의 요구 파악 및 소통창구 역할을 했던 RM과 펀드회계 현업 담당자와 시스템 개발 핵심인력을 배치, 접수-업무분석-개발-테스트-적용 등 전 과정을 담당함으로써 원 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효율화 추진부의 경우 많은 경험을 갖춘 현업 팀장과 IT팀장을 축으로 고객사가 불편해하던 수기 운용지시 등 수작업을 적극 수용하되,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업무를 자동화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회사는 물론 고객사의 생산성 및 효율성까지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덕환 신한펀드파트너스 고객솔루션센터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만 바라보고 가겠다는 신한펀드파트너스의 확고한 의지의 표현이자 일류 펀드인프라 회사로 거듭나는 대변혁의 시작"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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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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