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과 암호화폐' 주제···22일 오후 2시 알찬정보 제공 비트코인의 가치·STO·웹3.0 등 투자자 관심높은 주제 선정
올해 5회 째 열리는 이번 포럼은 글로벌 경제 위기에도 금융시장에 자리를 잡고 있는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성공투자 전략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강혁 뉴스웨이 사장의 개최사로 문을 여는 이날 행사는 총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홍익희 전 세종대 교수가 '금융시장 파고드는 비트코인, 그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홍 전 교수는 첫 번째 세션 강연을 통해 비트코인(BTC)을 필두로 암호화폐가 제도화를 거쳐 전통 금융시장에서 갖게 될 역할과 그 가치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대훈 SK증권 블록체인혁신금융팀장이 증권형토큰(STO)가 금융시장에 불러올 파급 효과를 설명할 계획이다. 한 팀장은 '증권형토큰(STO), 증권사의 새 기회가 될 것인가?'라는 주제로 STO를 통한 금융시장 변화에 대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 나서는 이성산 니어코리아 공동대표는 '대중화 꿈꾸는 웹 3.0'이라는 주제로 다가오는 웹 3.0 대중화 시대의 모습과 생태계 확장 노력 및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웹 3.0'이라는 단어가 지난해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냈지만 금융시장에서는 이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대표는 웹 3.0 채택을 주도하는 업계 종사자로서 현장에서의 목소리와 활용 사례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제5회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 현장 참여를 원하는 투자자는 인터넷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을 검색한 뒤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석할 수 있다.
뉴스웨이 권승원 기자
ksw@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