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 3.0특화 등 롯데건설 주택기술 집약명문 학교 다수, 유해시설 없어 육아 좋은 단지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156-1번지 일원)에 도시재생사업으로 건설된 단지다.
2011년 조합이 설립되어 2013년 삼호로 시공사가 결정됐으나, 2017년 롯데건설로 변경됐다. 2019년 11월 분양해 2022년 7월 입주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일반분양 660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로 이뤄졌다.
인근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 롯데마트 춘천점과 함께 롯데타운을 이루고 있으며 온의동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삼천동의 춘천파크자이와 함께 1군 브랜드 타운벨트를 형성했다.
내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됐다.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했다.
특히 지방에서 보기 드문 지역난방을 택해 에너지 절약에도 탁월하다. 단지는 반경 1km 내에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춘천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로 각광받고
있다.
우선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가깝다.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다. 특히 술집 등 유해시설이 크게 눈에 들어오지 않는 환경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으로 조성됐다는 평가다.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하다.
또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어 서울 등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에 이어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 건설도 추진 중이어서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국가 균형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됐고 정부의 내년 예산안에 설계비(200억원) 확보로 사업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개발 호재도 갖추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품고 있다.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가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여기에 단지가 들어서는 약사구역은 도시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 중으로 주거 환경이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같은 장점에 단지는 지역 랜드마크로 우뚝 선 상태다. 주변 84㎡ 아파트가 4억에서 5억원 초반에 시세가 형성된 데 반해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6억4000만~7억원에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