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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애플 콧대 꺾었다" 삼성전자, 美PC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1위

산업 전기·전자

"애플 콧대 꺾었다" 삼성전자, 美PC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1위

등록 2023.09.21 08:12

김현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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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북3 울트라 그라파이트. 사진=삼성전자 제공갤럭시북3 울트라 그라파이트.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만족도가 높은 PC(데스크탑·노트북·태블릿) 브랜드로 선정되며 애플의 단독 1위를 저지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20일 발표한 '2023년 소비자 만족도'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PC부문에서 8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ACSI는 올해로 26주년을 맞이한 시장조사업체로 연간 약 50만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올해 삼성전자가 받은 점수는 작년과 비교해 2점 상승한 것으로 애플과 동점을 기록했다. 애플은 2003년 이후 20년 만에 처음으로 PC부문에서 단독 1위 자리를 내려놨다.

ACSI는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의 점수가 상승한 이유를 태블릿의 선전으로 꼽았다.

ACSI는 '갤럭시 탭' 라인업에 대한 미국 소비자 만족도가 6% 향상됐다며 갤럭시 탭 시리즈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삼성전자의 PC부문 약진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미국 현지 매체들은 삼성전자가 올해 8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통해 최신 하드웨어를 선보이고 대화면 디스플레이 최적화에 집중한 점이 소비자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한편, 삼성전자가 올해 2월 출시한 노트북 '갤럭시 북3 시리즈'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의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지난 5월 '2023년 최고의 노트북'을 선정하고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3 시리즈'가 '올해 최고의 랩톱'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힌 바 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전작 대비 2.5배의 글로벌 판매를 기록했으며 시장조사업체 IDC는 2023년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에서 삼성전자가 52.0%(수량기준)의 높은 수치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은 1995년부터 28년간 꾸준히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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