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 브카시 지역에 첫 번째 정육 전문 매장사료→축산→육가공으로 밸류체인 확장···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
CJ피드앤케어는 인도네시아 브카시(Bekasi) 지역에 위치한 쇼핑 단지에 첫 번째 축육 브랜드 전문 매장 '미트 마스터(Meat Master)'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미트 마스터'는 CJ피드앤케어 만의 사료, 축산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축육 브랜드다. 매장은 여러 부위의 닭고기를 냉장·냉동 상태로 제공하는 정육 전문 매장으로 운영된다. 인도네시아에서 한식과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CJ제일제당의 K-푸드 제품도 판매한다.
CJ피드앤케어는 현재 인도네시아 전역에 6개의 사료 공장을 보유하고, 닭 사육 농장도 900여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미트 마스터' 매장을 통해 '사료→ 축산→ 육가공'으로 밸류체인을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매장은 자카르타 중부와 서부 지역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해에는 베트남에서도 축육 가공장을 설립하고 '미트 마스터' 매장 2곳을 개설한 바 있다.
이번 매장 위치인 브카시 지역은 수도 자카르타에서 한 시간정도 떨어진 곳으로, 주거 중심지와 가깝고 레스토랑, 호텔 등 상권이 발달됐다. 기존보다 배송 거리를 단축시켜 B2B 사업 혁신 점포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다. 또 B2C로 경로를 확대해 소비자이 닭고기 구매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현지인의 구매 패턴 등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는 재래시장을 중심으로 생계육 판매가 주로 이뤄져 왔지만, 콜드체인(Cold Chain, 저온유통체계) 시스템이 확대되면서 육류 유통 시장이 변하고 있다. 마트 중심 구매가 이루어지고, 냉장·냉동육, 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CJ피드앤케어 관계자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현대식 축육 유통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사업 계열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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