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2℃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3℃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1℃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2℃

  • 울산 7℃

  • 창원 5℃

  • 부산 7℃

  • 제주 6℃

유통·바이오 롯데칠성음료 '새로', 제로슈거 대표 소주로 자리매김

유통·바이오 식음료

롯데칠성음료 '새로', 제로슈거 대표 소주로 자리매김

등록 2023.11.27 13:56

신지훈

  기자

공유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제로 슈거 소주 '새로'.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올해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였다. 투명병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도 부각시켰다.

새로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지난해 9월 14일 출시 이후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고, 출시 7개월여만인 4월 초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올해의 경우에도 3분기 누적 927억의 매출을 올리는 등 연말까지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마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홈술을 비롯해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 640ml 페트 제품을 출시하는 등 제품군을 늘려가고 있다.

새로는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다양한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출시 때부터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하고 제품 전면에 배치해 기존 소주 제품들과의 차별되는 이미지를 부여했다.

지난해 9월 말 선보인 '새로 탄생 스토리'를 담은 5분 정도 분량의 콘텐츠는 사람의 간을 탐했던 구미호가 '새로'와 함께 '새로구미'로 다시 태어난 이후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그룹 '에이핑크'의 소속의 가수 겸 배우 정은지가 매력적인 목소리와 연기로 새로구미를 표현했고, 올 3월부터 5월 말까지는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주여정' 캐릭터를 연기하며 새로운 대세 배우로 자리 잡은 이도현을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해 '남자 새로구미'의 비주얼과 목소리를 연기하며 부드럽고 산뜻한 '처음처럼 새로'의 이미지를 전달했다.

새로 팝업 스토어.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새로 팝업 스토어.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새로를 생산하는 롯데칠성음료 강릉 공장에 브랜드 체험관을 오픈하며 새로와 처음처럼에 대한 브랜드 히스토리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문자도의 형식을 빌려 새로의 특장점을 알리는 TV CF와 애니메이션 형태의 동영상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TV CF의 경우, 과당을 포함한 적 없는 제로 슈거 소주임을 강조하는 '무(無)'편, 갓 만들어낸 듯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표현한 '갓'편, 출시 초기부터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병 디자인을 강조한 '미(美)'편으로 구성돼 새로의 다양한 특장점을 재미있게 알리고 있다.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새로 돌잔치' 영상의 경우는 541만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5월 중순 오픈한 브랜드 체험관 예약 사이트는 오픈 직후 약 보름간 7만여명이 방문해 6월 말까지 예약을 완료하는 등 강릉 여행의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시즌제로 예약이 진행되는 브랜드 체험관은 체험 예약 사이트 '강릉 처음처럼&새로 브랜드 체험관'을 통해 예약 진행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9월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팝업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신비로운 동굴 형태의 소비자 체험 공간인 포토존, 미디어아트 관람존, 굿즈존, 시음존으로 구성된 '새로 02-57 동굴'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새로구미와 함께 하는 생일잔치 콘셉트로 기획됐다.

1일 평균 1000여명의 소비자들이 방문했으며, 새로구미 한복 의상 체험 조기 마감 등 높은 관심을 얻으며 성료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주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