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지난해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합병 이후 글로벌 사업 영역 확장 시너지 효과를 인정받은 셈이다.
수출의 탑 시상식은 한국무역협회 주관하에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개최한다. 협회는 지난 1년간 한국의 국제적 위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수출탑'을 수여한다.
롯데웰푸드는 서울, 양산, 평택, 대전 등 17개 공장을 갖추고 제과, 제빵, 육가공, 유가공, HMR등의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내수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파키스탄, 미얀마, 인도, 싱가폴, 러시아, 카자흐스탄, 벨기에 7개국의 글로벌 현지법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현지 법인 영업망을 통한 수출 확대 지속하고 있다.
2022년에는 롯데웰푸드 전체 매출의 약 20%를 글로벌 사업이 차지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수출은 2021년 1050억에서 2022년 1330억으로 27% 성장을 기록했다.
또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앞세운 K-푸드 수출 확대에 힘썼다. 2023년에는 뉴진스를 모델로 발탁하여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고, 필리핀을 중심으로 동남아를 비롯해 미국, 중동 등 50여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사업의 확대를 위해 핵심 지역인 7개국에 대하여 생산 거점을 확대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간다는 전략이다. 대표 국가인 인도에 투자를 통한 생산성 개선과 롯데웰푸드의 브랜드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글로벌 사업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부문의 모든 구성원이 다함께 한뜻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며 "현지 법인을 비롯하여 글로벌 COSTCO 및 필리핀 S&R과 같은 대형 유통망을 통한 지속적인 수출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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