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에서 하만의 ▲레디 업그레이드 ▲레디 비전 ▲레디 케어 등 전장 제품들은 삼성전자의 ▲통신 ▲디스플레이 ▲칩셋 등 최첨단 기술이 더해져 보다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차량 내 경험(In-Cabin Experience)을 제공한다.
'레디 업그레이드'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디지털콕핏 제품이다.
'레디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경우 운전자는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차량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특히 '레디 업그레이드 어드밴스드'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신 엑시노스 칩셋을 탑재해 기존 '레디 업그레이드' 대비 더욱 빠르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레디 비전'은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술로 자동차 전면 유리에 다양한 운전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처음 선보인 '레디 비전 큐뷰(Ready Vision QVUE)'는 삼성 Neo Q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전면 윈드쉴드(Windshield) 하단 전체를 이용할 수 있어 지난해 선보인 레디 비전 대비 운전자뿐 아니라 동승자에게까지 보다 많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하만이 공동 개발한 '레디 케어'는 운전자의 상태 변화를 인지하여 상황에 따라 운전에 개입하고 운전자가 최상의 운전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전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운전자의 부주의를 감지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황별 맞춤 기능을 제공하고 차량 내 카메라와 센서로 운전자의 시선 등을 감지함으로써 운전자의 시야와 인지 능력을 실시간 측정한다. 또 운전자의 심박수나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하여 운전자의 주위 환기가 필요한 경우 ▲공조 시스템 ▲경고 메시지 ▲음향 ▲조명 등으로 차량 안의 환경을 변화시킨다.
하만의 '레디 케어' 기술은 운전자의 안전과 웰빙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의 '2023 혁신 디자인 어워드' 자동차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삼성전자와 하만은 전 세계 5000만대 이상의 자동차에 적용된 하만의 커넥티드 카 및 카오디오 기술과 삼성의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결합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김현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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