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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AK플라자, VIP 멤버십 문턱 낮췄다

유통·바이오 채널

AK플라자, VIP 멤버십 문턱 낮췄다

등록 2024.02.16 10:15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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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플라자. 자료=AK홀딩스 제공AK플라자. 자료=AK홀딩스 제공

AK플라자가 백화점 VIP 문턱을 낮춘다. 이는 올해 백화점 업계가 VIP 등급 기준을 일제히 높인 행보와 상반된 모습이다.

AK플라자는 VIP 멤버십 'A*CLASS' 제도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VIP 선정 기준은 낮추고 '기간·한도·횟수' 제한을 없애 혜택의 폭을 넓힌 게 특징이다. 더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조치다.

AK플라자는 쇼핑 혜택과 관련이 없는 부가 서비스는 축소하고 ▲백화점 최초 상시 할인 혜택 ▲VIP 기준 완화 ▲쇼핑 편의 서비스 확대 등 쇼핑 핵심가치에 집중한 혜택을 강화했다.

AK플라자는 A*CLASS 고객에게 업계 최대 수준의 할인 혜택을 상시 제공한다.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 최상위 고객에게는 기존 최대 7% 상시 할인을 10% 할인으로 확대하고, 세일 상품에도 할인을 신설해 5%의 세일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 미적용 상품은 0.5~1.0% 적립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으로 확대했다.

플래티넘 등급의 고객은 상시 10% 할인과 세일 상품 3% 할인을 제공하며, 크리스탈 등급의 고객에게도 상시 10% 할인을 적용했다. 이 외 골드 등급과 실버 등급에는 각각 7%, 5%의 상시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VIP 등급 선정 기준도 낮췄다. 최상위 등급인 E-다이아몬드 등급은 연간 구매금액 1억원 이상에서 7000만원으로, 다이아몬드 등급은 연간 구매 금액 7000만원 이상에서 5000만원 이상으로 낮췄다.

특히 미래의 VIP 고객으로 성장할 실버 등급의 기준을 8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변경해 백화점 VIP 혜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AK플라자는 백화점 내 편의 서비스도 강화했다.

VIP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발레 주차(대리 주차) 서비스는 발레 주차 장소를 추가해 기존 플래티넘 이상 고객에게 제공되던 발레 주차 서비스를 골드 고객 이상으로 확대했다. 등급 확대로 라운지 서비스 이용객이 많아졌고, 이에 기존 라운지 환경과 음료 등 서비스 개선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AK플라자는 "앞으로도 AK플라자는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쇼핑의 본질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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