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크리에이션,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 출시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 공개"역사 깊은 코카콜라, 혁신 브랜드 경험 위한 프로젝트"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코카콜라는 이날 글로벌 한정판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신제품을 공개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코카콜라 제로의 맛에 자신의 최애(최고 애정)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 빠져든 순간의 감동을 담아낸다는 취지로 기획된 제품이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맛을 '상큼한 최애 맛'이라고 소개한다. 실제 맛을 보면 오묘한 상큼함이 느껴지는데, 원재료 표기를 보면 '복숭아 함유'라고 표기돼 있다. 제품 패키지는 콘서트 현장의 생생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네온블루 컬러가 특징이다.
특히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인 스펜서체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라는 제품명이 적혀 있다. 이번 신제품은 K팝을 모티브로 한 제품인 만큼 한글 로고 그대로 해외에서 판매된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코카콜라 제품의 생산·유통을 담당하는 LG생활건강을 통해 오는 3월부터 편의점·마트 등 유통 채널에 입점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36개국에서 판매된다. 초도물량은 미공개 사항이나 그동안의 한정판 신제품 판매 기간을 고려하면 약 6개월간 판매될 걸로 예상된다.
코카콜라는 이번 신제품을 위해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등과 이번 협업을 위한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이는 일종의 댄스 챌린지 형식으로 라이크 매직의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포인트 안무를 따라 추고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유하는 형식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혁신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프로젝트는 지난 2022년부터 새로운 아이디어와 컬레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과 접목해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공개된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다섯 번째 프로젝트다. 코카콜라는 지난 2022년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콘셉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포함해 3번의 한정 제품을 내놨고, 2023년에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와 협업해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내놓은 바 있다.
코카콜라는 이날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 기념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권정현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상무) 등 주요 임직원과 협업을 진행한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 JYP 소속 아티스트 있지(ITZY)가 참석했다.
코카콜라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출시를 위해 약 1년간 준비한 제품"이라며 "코카콜라는 역사가 오래된 제품인 만큼 소비자에 신선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주기 위해 이 같은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프로젝트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건 아니지만, 적당한 시기에 협업할 만한 콘텐츠나 파트너사가 있을 경우 상시로 선보이고 있다"고 부연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zero10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