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대 규모 뮤직&비어 페스티벌 8월 잇단 개최GOD·박재범·다이나믹듀오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 공연우리동네GS어플·GS페이 이벤트 통해 티켓 추첨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4년 '뮤직&비어 페스티벌'(이하 뮤비페)을 오는 8월 전국에서 개최한다.
뮤비페는 GS25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하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 축제다. 지난해 뮤비페에는 총 100만 명이 응모해 6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대형 오프라인 공간에서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공연과 함께 공연장 내에 설치된 맥주 부스에서 주류와 안주 등을 즐기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초대권 추첨을 통해 뮤비페 티켓을 수령한 20세 이상의 성인 고객 등만 한정해 입장할 수 있다. 공연장 주변에는 수십개 국내외 브랜드 맥주 부스도 설치될 예정이다.
올해 뮤비페는 8월 한 달간 3개 지역에서 열리는 전국투어 콘셉트로 진행된다. GS25는 기존 개최지인 일산, 부산과 함께 속초에서도 뮤비페를 추가 개최한다. 부산 영화의 전당(8월 10일)을 첫 시작으로 일산 킨텍스(8월 17일), 속초(8월 31일) 순으로 금년도 '뮤직페'가 진행된다.
8월 10일 부산 공연에는 god, 거미, 비와이, 하동균, 선우정아, 케이시, 터치드, 이바다가 무대에 선다. 8월 17일 일산서에는 god, 박재범, 헤이즈, 청하, 데이브레이크, 권진아, 폴 블랑코, 소수빈이 공연한다. 8월 31일 속초 무대에는 다이나믹듀오, 에일리, 비와이, 볼빨간사춘기, 빅나티, 선우정아, 하이키, 김나영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예년과 같이 추첨을 통해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응모 고객 중 추첨해 뮤비페 2인 모바일초대권을 증정한다. 오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전국 GS25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우리동네GS 어플에 응모 스탬프가 생성된다. 상품 1개당 응모 스탬프를 1개 받을 수 있다. 행사 상품은 중분류 맥주, 소주/전통주, 양주/와인 전 상품이다. GS페이로 3000원 이상 결제해도 우리동네GS를 통해 뮤비페 초대권 추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 방식은 초대권 추첨 행사에 많이 참여하면 할수록 당첨 확률이 지속 상승하는 구조로 운영되며, 20세 이상 성인 고객만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 외 배달/픽업 전용 이벤트도 추후 진행 예정이다.
한편 GS리테일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을 만들고, 매년 공연 행사를 여는 점 등 문화 분야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2022년 편의점 업계 돌풍을 일으켰던 원소주를 GS25이 독점 판매한 배경에는 유통 인프라보다 문화 분야 투자가 주효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quee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