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베트남 칸토 지역의 칸토 종합병원과 국군병원 121에서 '엑셀픽스-XT'를 활용한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베트남의 국공립 병원의 경우, 정부 입찰을 통해 의료기기 제품을 등록,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의 '엑셀픽스-XT'는 베트남 정부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라며 "앞으로 국공립병원 및 군병원을 비롯해 민간 전문병원까지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의 판로 확대가 더욱 용이해 질 것이다"고 말했다.
'엑셀픽스-XT'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개발한 최초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으로,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이 제품은 후방 삽입 높이확장형 추간체유합보형재로 최소침습수술(MIS)에 사용되며, 고정형 케이지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고정형 케이지는 척추 사이 디스크의 높이를 맞추기 어려워 삽입 과정에서 척추뼈가 훼손될 수 있는 반면, 높이확장형 케이지는 디스크 높이를 원래 상태로 복원하여 환자의 회복 속도와 수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베트남 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역시 기존의 미국, 유럽 등의 글로벌 기업이 선도하고 있으나,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선두 기업으로 '엑셀픽스-XT'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키워 베트남 시장에서 크게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며 "익스팬더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에 자사의 '엑셀픽스-XT' 와 같은 익스팬더블 시리즈가 교두보 역할을 맡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병현 기자
bott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