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글로벌 확장 속도···한국 주류 세계화
제주소주는 소주 수출에 주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K-소주의 판로를 확대해 온 브랜드다. 오비맥주는 이번 인수를 통해 카스와 제주소주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카스와 제주소주 브랜드의 강점과 K-열풍의 성장세를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다 더 다양한 한국 주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국내 맥주 1위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시장의 성장 및 견인에 전념하는 동시에 해외 시장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스는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의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최근 파리에서 한국식 포장마차 테마의 홍보 부스 '카스 포차'를 운영한 바 있다. 카스는 그동안 국제적 입지를 다져왔으며 지속적인 수출 성장세가 국제 무대에서의 카스의 잠재력을 입증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카스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제주소주를 해외 진출의 전략적 파트너로 결정했다. 오비맥주는 K-컬쳐를 넘어 K-푸드 등 식음료로 확장되고 있는 K-열풍을 카스와 제주소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은 "이번 인수는 오비맥주의 장기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며 "오비맥주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맥주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동시에 이번 인수를 통해 카스의 수출 네트워크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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