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주차장 웨이파인딩은 아파트 입주민이나 방문객이 주차장에서 목적지까지 쉽고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성별, 나이, 문화, 언어와 관계없이 길을 찾거나 주차장 내에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KCC는 4월 현대건설과 MOU를 맺고 웨이파인딩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 KCC는 회사의 컬러 유니버설디자인 기술력을 토대로 현대건설과 협업했다. 정보의 중요도(생명·안전, 질서, 방향표시 등)에 따라 컬러를 각각 다르게 적용하고 소화기·비상벨 사인에 식별이 용이하도록 안전배색을 적용했다. 동시에 특수 네온컬러로 보행자의 안전에도 신경을 기울였다.
아울러 KCC는 현대건설의 주차장 내 사인과 픽토그램이 돋보이도록 주변 환경, 디자인을 반영한 컬러를 제안했다. 암전 시에도 비상출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발광 특수 페인트 등의 제품개발 연구도 진행 중이다.
KCC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차원에서 포용적 가치에 집중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 확대에 앞장서왔다. 5월에는 '최적 색채 조합을 결정하기 위한 방법·장치'에 대한 특허도 취득했다.
정성윤 KCC 디자인팀장은 "KCC의 축적된 컬러 디자인 역량을 집중해 유니버설디자인의 확산과 발전을 이뤄내는 게 더 많은 사람이 배려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위해 다년간 쌓아온 제품 기술력과 디자인센터의 연구 노하우로 주거 시설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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