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8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북미척추학회는 매년 개최되는 척추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학술대회다. 이번 학회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렸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이번 학회에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경추(목)용 '캐슬락'과 요추(허리)용 '블루엑스' 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캐슬락 경추용 높이확장형 케이지'는 경추용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의 높이확장형 케이지다. 일반적인 경추용 케이지 제품은 작은 크기의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높은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하는 데 많은 기술적 난관이 있었으나, 엘앤케이바이오는 500만 회 이상의 싸이클링(Cycling) 테스트를 거쳐 일반 케이지 대비 약 2배 강한 내구성을 확보하며 개발에 성공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당사는 인체 무게 3배 하중 내외를 500만 회 이상 싸이클링(Cycling)하는 등 여러 테스트 과정을 거친 결과, 기존 일반용 케이지의 약 2배 정도의 강도에도 파손없이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세계 최초로 경추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이번 학회에서 전시한 신제품들을 통해 글로벌 척추 임플란트 시장의 주요 병원 의료진 및 관계자들과 미팅을 진행하며, 향후 미국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전략적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주요 글로벌 척추 임플란트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대리점 계약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신제품 경추용 '캐슬락' 외에도 요추용 '블루엑스' 시리즈는 ▲블루엑스-T(등 후방 수술용), ▲블루엑스-TC(등 후방 내시경 수술용), ▲블루엑스-L, 블루엑스-LT(측방 수술용), ▲블루엑스-ATP(측방/사측방 공용), ▲블루엑스-A(복부 전방 수술용) 등 다양한 수술법에 최적화된 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모두 티타늄 재질로 제작돼 골유착이 빠르고 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표면 처리 돼 있어, 환자의 척추 뼈에 더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척추 학회에서 '세계 최초' 경추용 높이확장형 케이지(CastleLoc Cervical Expandable Cage System)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자사 제품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세계 무대에서 입증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으며, 척추임플란트 전문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며 "특히 높이확장형 케이지 전문회사로서 더 세분화한 제품 출시를 통해 모든 환자의 치료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며, 이를 통해 회사의 확고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인지도를 쌓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병현 기자
bott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