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적극적인 것은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이다. G마켓은 지난달 3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울산광역시와 손잡고 '이번가을 어디가지? 울산숙박 추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광역시가 진행하는 '2024 울산공업축제'에 맞춰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울산 지역 숙박업소를 특가에 선보인다. 강력한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프로모션을 통해 소개하는 울산 숙박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쿠폰으로, 7만원 이상 상품에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울산광역시와 함께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G마켓에서 숙박상품을 구매하고 2024 울산공업축제의 '고래트로 빽투더 90's 울산 우성수퍼마켓' 행사 부스를 방문하면 선착순 500팀을 대상으로 국내 1세대 지역 수제맥주인 '트레비어 맥주'를 증정한다. 울산을 상징하는 캐릭터 키링 증정 이벤트도 있다. 인증샷 미션을 완수하고 인증하면 캐릭터 '해울이' 키링을 선착순 300개 제공한다. 그 외에도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꼭 가야 할 울산 여행지도 소개한다.
10월 한달간 강원도 남부지역인 ▲태백시 ▲삼척시 ▲영월군 ▲정선군과 함께 강원 레저를 알리는 '취향따라 떠나는 레저네컷 강원여행' 프로모션도 연다. 강원 지역 숙박/여행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8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강원여행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충남 가을 명소를 소개하는 '충남여행을 다담다' 프로모션도 있다. 10월 13일까지 남당항,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 등 충남 홍성을 여행지를 소개하고 홍성 가을 여행지와 숙박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비수도권 지역 가을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인 '숙박세일페스타'도 참여하고 있다. 11월 17일까지 서울, 경기 및 인천 지역을 제외한 국내 여행지 숙박 시설 예약 시 최대 3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지자체와 함께 진행하는 국내여행 프로모션에 함께 활용하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내수진작을 위해 국내여행을 적극 알리는 지자체 행사에 파트너사로 참여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며 "오랫동안 여행을 주요 카테고리로 운영해 G마켓을 통해 여행이나 숙박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층이 두터운데, 이들에게 새로운 국내 여행 상품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만큼 앞으로도 지역 명소 알리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quee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