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24는 지난 14일부터 이날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3359부스가 차려진 올해는 작년에 이어 역대 최대 규모로 전시회가 개최된 것은 물론, 확대된 규모만큼 다양한 참가사의 신작과 콘텐츠가 전시됐다.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는 다이아몬드(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넥슨코리아가 시연 출품작으로 '슈퍼 바이브' '퍼스트 버서커: 카잔' '환세취호전 온라인' '프로젝트 오버킬' 등 4개 작품을 선보였다. 30주년을 맞이하여 대규모 오케스트라 공연 등도 진행했다.
구글코리아는 '쿠키런: 모험의 탑'을 비롯해 멀티플레이 경쟁형 파티 게임 '소닉 럼블'을 중심으로 부스를 조성했다.
넷마블은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스타 다이브' 등 총 2종 작품을 출품했다.
올해 단독으로 지스타에 참여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출시 예정인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의 시연대를 마련하였으며, '프로젝트 C', '프로젝트 S', '프로젝트 Q'등 신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100부스 규모로 참여한 웹젠은 액션RPG 신작 '드래곤 소드'의 시연, 그리고 서브컬처 신작 '테르비스'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50부스 규모로 참여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3' '프로젝트 어비스' '라그나로크 크러쉬' 등 다수의 신작을 포함한 17종 라인업을 출품했다.
제2전시장 1층에서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수준 높은 그래픽과 최고의 기술력이 집약된 AAA급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을 출품한 하이브IM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추진하는 게임 테마의 신도시 프로젝트 키디야가 관람객을 맞이했다.
올해 42개 세션(키노트 4개, 일반 38개, 3트랙)으로 진행되었던 G-CON 2024 역시 20주년에 걸맞은 역대 최고 수준의 연사 라인업으로 청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해 지스타에는 4일간 약 21만 5000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먼저 20번째 지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해 주신 참가사, 유관기관, 참가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년간 지스타를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신 마음으로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만큼, 그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늘 조금씩 꾸준히 발전할 수 있는 지스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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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강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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